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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GAME (페르소나 시리즈)/페르소나5 & 페르소나5R 로얄

페르소나5R 로열(로얄) 대화 선택지 (비동료/협력자)

by 띠나나 2020. 3. 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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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대, 마법사, 달, 태양, 심판은 페르소나 미소지 / 대화선택지 무관하게 랭크업 가능합니다.
● 해당 목록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택지입니다.
해당 페르소나 소지시의 호감도 표시로,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 호감도 증가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.
● 1랭크 개방 전 페르소나 소지시 호감도 +1 여유분 획득 가능합니다. 미소지한 상태로 개방해도 무관합니다.


#법황# 사쿠라 소지로
1랭크 개방시(전화) : 신세진 은혜를 갚을게요 (+2)
1 ▶ 2 : 커피 내리는 법 (+2), 수상한 사람이다 (+2), 인기 많아지고 싶다 (+2), 알았어요 (+2)
└ (능력: 커피의 기초 / sp를 조금 회복시키는 커피 제조 가능)
2 ▶ 3 : 중간 분쇄 (+2), 문제라도? (+2), 잘부탁드립니다 (+2)
3 ▶ 4 : 자세히 알고 싶어요 (+3), 소지로에게 전화를 건다 (+3), 알았어요 (+2)
└ 능력(르블랑 카레의 레시피): 비전투시 파티 전체의 SP를 회복시키는 아이템 생성
4 ▶ 5 : 없이는 못살죠 (+3), 보통내기가 아니군요 (+3), 결실을 맺었군요 (+2), 편식은 나빠요 (+2)
5 ▶ 6 : 사람마다 자기방식이 있다 (+2), 입다물어 (+3), 그렇지 않아요 (+2), 도움이 될수있는건 (+2)
└ 능력(커피의 진수): 아군 한 명의 SP를 더 많이 회복시키는 커피 아이템 생성 가능
6 ▶ 7 : 상냥함 MAX 조건 / 그럴지도 (+2), 부녀의 인연이에요 (+2)
7 ▶ 8 : 카레요리라면 뭐든 (+3), 지키려 했을뿐 (+3)
8 ▶ 9 : 전혀 없어요 (+3), 좋은 딸을 뒀군요 (+3), 이미 부녀사이었어요 (+3)
└ 능력(르블랑 카레의 비법): 비전투 시의 파티 전체의 SP를 많이 회복시키는 카레 아이템 생성 가능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르블랑 카레의 진수): 비 전투시의 파티 전체의 SP를 더욱 많이 회복시키는 카레 아이템 생성 가능


#사신# 타케미 타에
1랭크 개방시: 회복 계열 약품 판매 종류 증가 / 어쩔수없지 (+2)
1 ▶ 2 : 마음에 병이 있다 (+2), 동감이에요 (+2), 뭔가에 눈을 뜰 거 같아요 (+2)
2 ▶ 3 : 상관없어요 (+2), 당연하죠 (+2)
3 ▶ 4 : 타케미 선생님이 고쳐줄거야 (+2), 기뻐보이네요 (+3), 반성하고 있습니다 (+2)
4 ▶ 5 : 다행이다 (+3), 미와의 일? (+2)
└ 능력(예방약): 보조 효과 약품의 판매 종류가 늘어난다.
5 ▶ 6 :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(+3), 맡겨주세요 (+2)
6 ▶ 7 : 타케미씨는 좋은 의사다 (+2), 지금은 좀 쉬어요 (+2), 가끔은 좋다 (+3)
└ 능력(할인 서비스): 진료소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가격 할인
7랭크: 여기 있잖아요 (+2)
7 ▶ 8 : 신약을 완성시키죠 (+3), 미와를 위해서라면 (+3), 응원하고 있어요 (+2)
8 ▶ 9 : 힘들었어요 (+3) / 연인분기, 그쪽이야말로 (+2)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부활약): 부활 계열 약품 등 판매 종류가 늘어난다.



#고문관# 마루키 타쿠토
1 ▶ 2(페르소나 미소지 가능) : 거래했으니까요 (+1), 사실인데요 (+2), 어쩔 수 없죠 (+1)
└ 능력(디톡스 X): 주인공에게 상태 이상이 걸렸을 때 확률적으로 상태이상 즉시 회복
2 ▶ 3(페르소나 미소지 가능) : 그래요? (+2), 물론이죠 (+2), 필요한 아픔 (+2), 도움이 됐어요? (+2), 고생하시네요 (+2)
└ 능력(렌존: 전투가 시작될 때 주인공에게 랜덤으로 차지&콘센트레이트가 걸릴 수 있음)
3 ▶ 4 : 알것같네요 (+3), 확실히 그렇네요 (+2), 장대하네요 (+2), 재밌을것 같네요 (+3), 문제 없어요 (+2)
4 ▶ 5 : 잘 먹겠습니다 (+3), 하긴 그렇네요 (+3), 속은 기분 (+2), 하긴 그렇네요 (+2), 신경안써요 (+2)
└ 능력(마인드풀니스): 주인공의 SP가 감소했을 때 SP가 회복될 때가 있다.
5 ▶ 6 : 한잔 더? (+2), 받아들이죠 (+3), 포기해요 (+2), 진정하세요 (+2)
6 ▶ 7 : 연구에 열심이네요 (+3), 실제로 훔치는걸지도? (+3), 개심? (+3), 재미있는 얘기네요 (+3)
└ 능력(퀵 플로): 렌 존이 발동할 확률이 상승
7 ▶ 8 : 뭐에요 (+3), 그래도 돼요? (+3), 잘 먹겠습니다 (+3), 거래상대입니다 (+3), 축하해요 (+3), 논문 완성을 축하하며! (+3), 좋은 친구네요 (+2)
8 ▶ 9 : 외로워지겠네요 (+3)
└ 능력(디톡스 DX): 디톡스 X 발동 확률 상승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웨이크풀니스): 마인드풀니스가 파워 업해서 SP 회복량이 상승



#절제# 카와카미 사다요
1랭크 개방시: 알겠어요 (+3)
└ 능력(땡땡이): 수업 중 딴짓 가능
1 ▶ 2 : 마음에 찔려요 (+2), 그럴리가요 (+2), 영업하는거에요? (+2)
2 ▶ 3 : 그렇네요 (+2), 계속 지명할게요 (+3), 감사합니다 (+2)
└ 능력(가사 대행): 카와카미에게 커피 내리기, 코인 세탁소 빨래 대행을 의뢰할 수 있게 된다.
3 ▶ 4 : 실례네요 (+2), 자신을 소중히 여기셔야죠? (+3)
4 ▶ 5 : 지금은 주인님이에요 (+2), 너무하네요 (+2), 같이 먹을까요? (+2)
└ 능력(풀 땡땡이): 카와카미가 다른 교사의 수업을 방해하여 딴짓을 할수있는 수업의 발생이 증가한다.
5 ▶ 6 : 조금 쉬세요 (+2), 괜찮아요? (+3), 선생님은 괜찮으세요? (+2)
└ 능력(슈퍼 가사 대행): 잠입 도구 제작, 카레 제조 대행 의뢰 가능
6 ▶ 7 : 돈 주지 마세요 (+3), 다시 생각해 봐요 (+3)
7 ▶ 8 : 그게 선생님이 구한 답이에요? (+3), 스스로 내린 결정이라면요 (+3), 자신감을 가져요 (+3), 제가 선생님을 지켜주고싶어요 (+3), 천만에요 (+2)
8 ▶ 9 : 그렇지 않아요 (+3), 아쉬워요 (+3), 또 오셨으면 좋겠어요 (+2) / 연인분기
└ 9랭크부터 무료 가사대행이다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특별 마사지): 이세계로부터 귀환한 후 카와카미에게 마사지를 부탁해 밤에도 외출이 가능하다.


#악마# 오야 이치코
1랭크 개방시: 새로운 세이프 룸을 발견하면 경계도가 내려간다.
1 ▶ 2 : 미시마라면 (+2), 기사 때문에 (+2)
2 ▶ 3 : 억측이군요 (+2), 누명? (+2)
└ 능력(충격의 특종): 경계도의 상승 폭이 낮아지며 적에게 발견되지 않고 인카운트 승리시 경계도가 더 많이 낮아진다.
3 ▶ 4 : 사귑니다 (+2), 맡겨둬요 (+2)
4 ▶ 5 : 용서할 수 없군 (+3), 신경 안써요 (+2)
└ 능력(전대미문의 특종): 팰리스에 잠입할 때 경계도가 낮은 상태에서 시작하게 된다.
5 ▶ 6 : 미운털이 박혔군요 (+2), 파트너를 믿어야죠 (+2), 그 결심이에요 (+2), 또 가지고 오죠 (+2)
6 ▶ 7 : 도발에 넘어가지 마라 (+3), 그게 오야씨의 매력 (+3), 바로 그거에요 (+2)
└ 능력(전율의 특종): 팰리스에 잠입할 때 경계도가 한층 더 낮은 상태에서 시작한다.
7랭크: 피곤해 보여요 (+2)
7 ▶ 8 : 오야씨답지 않아요 (+3), 굿 럭 (+2)
8 ▶ 9 : 설마 포기하려고? (+2), 혼자 둘 순 없어요 (+3) / 연인분기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전설의 특종): 경계도와 무관하게 찬스 인카운트를 쉽게 발생시킬 수 있다.



#운명# 미후네 치하야
1랭크 개방시: 꼭 갈게 (+3)
└ 능력(개운점): 파라미터(지식, 상냥함 등등) 가산율을 상승시키는 점을 볼 수 있다.
1 ▶ 2 : 바뀌는게 좋아 (+2), 맞았다 (+2)
2 ▶ 3 : 선택지 뭘 해도 안오른다.
└ 능력(금전운점): 전투에서 총공격으로 승리한 경우 보수 금액 상승하는 점
3 ▶ 4 : 자기 자신을 믿어 (+3), 대단한 일도 아닌데 (+2)
4 ▶ 5 : 노력가다 (+3)
└ 능력(상성점): 지정한 상대와의 사이가 조금 깊어지는 점을 칠 수 있다.
5 ▶ 6 : 치하야는 치하야다 (+3), 자신과 맞서라 (+2)
6 ▶ 7 : 마음은 이해해 (+3), 조심해 (+2)
└ 능력(비기 운명점): 지정한 상대의 코옵 어빌리티 전체를 확인할 수 있다.
7 ▶ 8 : 알고 있었다 (+3), 다행이다 (+3), 괜찮다 (+3), 치하야 자신의 의지다 (+2)
└ 능력(금기 천운점): 벨벳 룸의 경보를 즉시 발생시키고, 이세계에서 경보가 쉽게 발생하는 되는 점
8 ▶ 9 : 운명은 바뀐다 +3 / 연인분기, 나도 듣고 싶었다 +2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오의 상성점): 상대의 감정을 훤히 들여다보이는 점을 칠 수 있게 된다.



#별# 토고 히후미
1랭크 개방시: 오히려 행운인데 (+3)
└ 능력(장기말 교환): 주인공 행동 중 대기멤버를 전방멤버와 교체 가능
1 ▶ 2 : 재미있다 (+2), 싫은거야? (+2)
2 ▶ 3 : 틀린 말은 아니잖아 (+2), 힘들어? (+2), 덤벼라 (+2)
└ 능력(찌르기): 주인공이 다운을 얻어내지 못했을 때 대기 멤버가 추격타를 날릴 수 있음
3 ▶ 4 : 신경안쓴다 (+2), 멋있다 (+2), 나야말로 (+2)
4 ▶ 5 : 무섭더라 (+2), 이제 하지마 (+2), 히후미도 힘들겠군 (+2)
└ 능력(포위 해제): 핀치 인카운트 시에 도주를 실행할 수 있다.
5 ▶ 6 : 그게 불만인 거야? (+2), 본인이 좋아하는걸 해 (+2), 기분 탓이야 (+2)
6 ▶ 7 : 승부는 운이야 (+3), 믿고 있어 (+3)
└ 능력(승격): 찬스 인카운트에서 아군 턴 내에 전투를 끝내면 보수 금액이 2배가 된다.
7랭크: 그런 전략이 먹힐리가 (+2)
7 ▶ 8 : 그럴지도 모르지 (+2), 응원은 할거다 (+2)
8 ▶ 9 : 한수 보여줘 (+2), 왕다운 결정이었어 (+3) / 연인분기 / 히후미를 위해서라면 (+2)
└ 능력(투료): 도주를 실행할 때까지의 경과턴수가 0이 되어 즉시 도주 가능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토고 시스템): 동료 행동 중, 행동 중인 동료와 대기 멤버의 교체 가능



#사형수# 이와이 무네히사
1랭크 개방시: 오늘은 안해도 돼? (+3)
└ 능력(초급 총기 개조): 총의 커스텀 가능, 성능 강화 가능
1 ▶ 2 : 다음 일은? (+2)
2 ▶ 3 : 그럴 것 같았어요 (+3), 그냥 하는 수 밖에 (+3)
└ 능력(미채 총기 개조): 상태이상을 첨가하는 미채 커스텀 가능
3 ▶ 4 : 정보료? (+3), 그렇네요 (+2)
4 ▶ 5 : 한심하네요 (+3), 개조를 위해서라면야 (+3), 그렇죠 (+2)
└ 능력(가격 인하): 총 커스텀에 드는 필요 금액 감소
5 ▶ 6 : 비밀 (+3), 뭐 시켜 먹자 (+3), 나이가 비슷하니까 (+2)
6 ▶ 7 : 확실히 이상한데요 (+3), 머리가 좋군요 (+3), 바라던 바에요 (+2)
└ 능력(상급 총기 개조): 총기 커스텀 파츠의 종류가 더 늘어난다.
7랭크: 배짱 MAX 조건 / 이와이를 위해서다 (+3), 알겠어요 (+2)
7 ▶ 8 : 신경 쓰지 마세요 (+2), 생각해 보죠 (+3), 알았어요 (+2)
8 ▶ 9 : 살아있나요? (+3), 진실을 알려주죠 (+3), 카오루는 강해요 (+3), 역시 이와이씨 아들이네요 (+2)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프라이스 제로): 총 커스텀을 무료로 할 수 있다



#탑# 오다 신야
1랭크 개방시: 연락 기다릴게 (+3)
└ 능력(다운 샷): 1번 잠입에 단 한번, 특별한 샷으로 적 하나를 다운시킬 수 있다.
1 ▶ 2 : 너랑 비교하지마 (+3), 시끄러운 점원이군 (+2), 괴도단을 동경해? (+2), 전해줄게 (+3), 노력하겠습니다 (+2)
└ 능력(랜덤 파이어): 찬스 인카운트 시 총격 총공격을 하는 경우가 발생
2 ▶ 3 : 좋은 기개다 (+2), 좋아 (+2)
└ 능력(위협 사격): 대화 협상 중에 페르소나를 쉽게 입수하게 돕는 위협 사격이 가능해진다
3 ▶ 4 : 꼼수다 꼼수 (+2), 복수하자 (+2)
4 ▶ 5 : 확실히 이상하다 (+3), 이길 수 있다 (+2), 새로운 전법을 생각하자 (+3), 응원하고 있어 (+2)
└ 능력(스테인 코트): 상태 이상 효과가 있는 총격 공격 시 상태이상 부여율이 상승한다
5 ▶ 6 : 믿을게 (+3), 그렇지 않다 (+3), 당연하지 (+2)
└ 능력(세이브 샷): 다운 샷을 1번의 잠입 동안 3번 사용할 수 있다.
6 ▶ 7 : 선택지 뭘 해도 안오름
7 ▶ 8 : 그렇지 않다 (+2), 괴도단을 믿어 (+3), 엄마를 구하자 (+3)
└ 능력(일렉트릭 산탄): 랜덤 파이어의 데미지 증가
8 ▶ 9 : 다행이구나 (+3), 어른이 된거다 (+3), 이기고 싶어서 (+2), 소원이 이뤄졌네 (+2)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오다 스페셜): 주인공의 총격에 한해, 적의 총격 상성 내성 무효 반사 흡수를 무시하고 공격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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