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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GAME (페르소나 시리즈)/페르소나5 & 페르소나5R 로얄

페르소나5R 로열(로얄) 대화 선택지 (동료)

by 띠나나 2020. 3. 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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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대, 마법사, 달, 태양, 심판은 페르소나 미소지 / 대화선택지 무관하게 랭크업 가능합니다.
● 해당 목록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택지입니다.
해당 페르소나 소지시의 호감도 표시로,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 호감도 증가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.
● 1랭크 개방 전 페르소나 소지시 호감도 +1 여유분 획득 가능합니다. 미소지한 상태로 개방해도 무관합니다.

#연인# 타카마키 안
1 ▶ 2 : 좋은 친구네 (+3), 그럴지도 몰라 (+3), 모른 체 할 수 없었다 (+3), 나도 도울게 (+3), 맡겨 둬 (+2)
└ 능력(걸스토크): 적과의 대화 협상 결렬시 적이 여성이라면 재협상 가능
2 ▶ 3 : 그만할래 (+3), 안은 괜찮아? (+3), 자유로워서 좋겠네 (+2), 그럴지도 몰라 (+2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이 공격으로 다운시키지 못했을 때 안이 추격타를 날려 다운시킨다.
3 ▶ 4 : 왠지 알것 같다 (+3), 재밌네 (+3), 듣고 싶다 (+3), 괜찮겠네 (+3), 열심히 해봐 (+3), 매일 단련중 (+2)
└ 능력(뇌쇄술): 대화 협상 중 적 섀도를 유혹하여 좋은 인상을 주는 대화로 유도
4 ▶ 5 : 포기해 (+2), 상대가 한 수 위였다 (+2), 장난 아니었다 (+2)
└ 능력(우는 연기): 적이 이쪽을 협박할 때 적을 동요시켜 요구 사항을 낮춘다.
5 ▶ 6 : 그럴지도 모른다 (+3),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것 (+3), 응원할게 (+2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상태 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6 ▶ 7 : 안을 동경하니까 (+2), 힘내 (+2), 힘내 (+2)
7 ▶ 8 : 의지가 대단하네 (+3), 틀림없이 있을거다 (+3), 분명히 기뻐할 거다 (+3), 분명 그렇다 (+2)
└ 능력(이 악물기): 남은 hp이상의 데미지를 받아도 전투 불능이 되지 않고 1로 버틴다.
8 ▶ 9 : 연인분기 / 힘내라 (+3), 당연하다 (+2)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열심히 했다 (+3), 곁에서 지켜볼게 (+3), 물론이지 (+3)
└ 능력(초 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.

 

#전차# 사카모토 류지
1 ▶ 2 : 기대해볼게 (+3), 돌아가고 싶어? (+2), 이제부터다 브라더 (+2)
└ 능력(양아치 토크): 1 MORE 발생시에 주인공 및 배턴 터치를 배운 동료끼리 행동을 체인지 할 수 있다.
2 ▶ 3 : 싸우지마 (+2), 진정해 (+3), 화내는게 당연하다 (+2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이 다운을 얻어내지 못했을 때 확률적으로 다운시킴)
3 ▶ 4 : 신경 쓰여? (+2), 류지는 안 끝났다 (+3)
└ 능력(스텔스 대시): 이세계에서 대시로 이동해도 쉽게 발견당하지 않는다.
4 ▶ 5 : 프로테인 말이지? (+3), 돌아가려고? (+2), 싫은 사람이야? (+3), 친구로서 당연하다 (+2)
5 ▶ 6 : 우리집은? (+3), 동료를 못믿어? (+3), 알아듣겠다 (+3), 그럼 맞서 싸우라고? (+2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6 ▶ 7 : 당사자에게 말하자 (+3), 류지는 멋있다 (+3), 해보는 수 밖에 없다 (+2)
└ 능력(순살): 이세계에서 찬스 인카운트가 성공하면 즉시 적을 쓰러트리는 경우 발생
★사용방법: 가속(대시)버튼 누른 상태에서 몹 터치 (서드아이로 봤을때 연두(초록)색인 경우 가능
7 ▶ 8 : 잘됐네 (+3), 난 보고만 있었을 뿐 (+3), 못나 보이던데? (+3), 책임을 진거야? (+2)
└ 능력(이 악물기): HP를 초과하는 데미지를 받아도 1로 살아남는다.
8 ▶ 9 : 안심이 돼? (+3), 돌아가지 말아줘 (+3), 그런가? (+3), 동감이다 (+2), 축하해 (+2)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초 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

 

#황제# 키타가와 유스케
1랭크 개방시: 고마워 (+2)
└ 능력(카드 복제): 초급 랭크의 스킬 카드 복제 가능
1 ▶ 2 : 참신하다 (+2), 기대된다 (+3), 충분하다 (+2)
2 ▶ 3 : 신경쓰지마 (+2), 유스케답지 않아 (+3), 좋은 자세다 (+2), 바로 그거다 (+2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이 공격으로 다운을 얻어내지 못했을때 확률적으로 추격타(다운) 날림
3 ▶ 4 : 왜 보트에? (+2), 사랑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(+3), 약해지지 마라 (+2)
└ 능력(예술 토크): 대화 협상에서 잘못된 선택을 했을 때 적이 하나라면 재협상 가능
4 ▶ 5 : 벗을까? (+3), 분명히 그릴 수 있다 (+3), 희망은 있다 (+2)
└ 능력(카드 작성): 한번이라도 복제한 적이 있는 스킬 카드의 작성이 가능해진다.
5 ▶ 6 : 그립군 (+2), 모르겠다 (+3), 오라가 느껴졌다 (+2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6 ▶ 7 : 무슨 뜻이지? (+2), 유스케는 진짜 예술가다 (+3), 초밥은 죄가 없다 (+2)
└ 능력(라이브 페인트): 그 자리에서 카드 복제 및 작성이 가능해진다.
7 ▶ 8 : 안 밖에 없지 (+2), 성장한 거다 (+3)
└ 능력(이 악물기): 남은 HP 이상의 데미지를 받아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지 않고 HP 1로 버틴다.
8 ▶ 9 : 아들에 대한 사랑? (+3), 변했구나 (+3)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사이에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초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.

 

#여법황# 니지마 마코토
1랭크 개방시: 다음은 환락가야 (+3)
└ 능력(섀도 미적분): 애널라이즈 화면에서 적의 보유 스킬과 드롭아이템을 볼 수 있다.
1 ▶ 2 : 자세히 아네? (+2), 위험할 뻔했다 (+3), 맞아 (+2)
2 ▶ 3 : 오해다 (+2), 앞으로 변하면 된다 (+3), 친해질 수 있을 것 같네 (+2)
└ 능력(검은 띠 토크): 대화 협상 결렬시 상대가 무술 사용자라면 재협상 가능
3 ▶ 4 : 마코토 답지 않다 (+2), 그걸 쓰는 이유라도? (+3), 멋진 꿈이다 (+3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이 공격으로 다운시키지 못했을 때 확률적으로 추격타(다운) 날림
4 ▶ 5 : 수상쩍다 (+3), 맡겨줘 (+3), 진심을 담아 설득 (+2)
5 ▶ 6 : 매력 MAX시 가능 / 이것도 사랑의 형태다 (+3), 데이트 중이라고 해 (+2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아군의 상태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6 ▶ 7 : 멋진 아버지다 (+3), 멋지다 (+3), 앞으로 생각하면 돼 (+2), 언제할래? (+2), 맡겨둬 (+2)
└ 능력(섀도 인수분해): 적에게 커서를 맞추면 무효 반사 흡수를 알 수 있다.
7 ▶ 8 : 아무한테나 하는 말이다 (+2), 물론이지 (+3)
└ 능력(이 악물기): 남은 HP이상의 데미지를 받아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지 않고 HP 1로 버틴다.
8 ▶ 9 : 위험해! (+3), 도망치자 (+2), 잘했어 (+2), 단골가게다 (+3) / 연인분기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사이에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초 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.

 

#은둔자# 사쿠라 후타바
1 ▶ 2 : 상냥함 4랭크 / 편해서 좋겠다 (+2), 같이 도전하자 (+3), 분명 기뻐할 거다 (+2) 
└ 능력(메멘토스 서치): 메멘토스에서 맵을 변경할 때 플로어의 맵이 전부 개방되는 경우가 생긴다.
2 ▶ 3 : 찾으려 가려고 했어 (+3), 다시 만나서 다행이다 (+3), 함께 힘내자 (+2)
3 ▶ 4 : 같이 가자 (+3), 오히려 귀엽다 (+3), 천천히 하자 (+2)
└ 능력(포지션 해킹): 적에게 둘러싸인 상태에서 전투가 개시됬을 때 홀드업 상태로 역전시키는 경우 발생
4 ▶ 5 : 있을지도 (+3), 오히려 주연이다 (+3), 잘했다 (+2)
5 ▶ 6 : 놀랐어? (+3), 오해다 (+2), 또 도망치게? (+2)
└ 능력(액티브 서포트): 모럴 서포트 효과 발생시에 차지 지원이나 SP회복이 함께 발동되는 경우가 생긴다.
6 ▶ 7 : 그런 부모도 있어? (+2), 후타바를 위해서라면 (+3)
└ 능력(보물 리커버): 전투 종료 후에 에어리어 내의 서치 오브젝트가 전부 부활하는 경우가 발생
7 ▶ 8 : 훌륭하네 (+3), 용기냈구나 (+3), 축하해 (+2)
8 ▶ 9 : 성장했구나 (+3), 괜찮아? (+3), 좋아 (+2) / 연인분기, 어떻게 말해? (+2)
└ 능력(이머전시 시프트): 전투 불능 멤버가 두 명 이상일 때 대기 멤버와 교대된다.
9 ▶ 10: 선택지 무관
└ 능력(파이널 가드): 파티 멤버가 전투 불능이 되는 데미지를 받는 경우 공격을 무효화 할 수 있다.

 

#여황제# 오쿠무라 하루
1랭크 개방: 잘 부탁해 (+3)
└ 능력(채소 재배): 옥상의 화단에서 하루와 함께 채소를 재배할 수 있게 된다.
1 ▶ 2 : 농장 경영하려고? (+3), 좀 수상하네 (+3), 어려운 문제네 (+3), 보석 멜론 (+3)
2 ▶ 3 : 안 들키면 된다 (+3), 가고 싶지 않다 (+3), 없다 (+3), 잘 빠져나왔네 (+3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의 공격으로 다운을 얻어내지 못했을 때 추격타를 날린다.
3 ▶ 4 : 재료가 좋은가보네 (+3), 시켜만 줘 (+3), 배설물?! (+3), 부탁해볼까 (+3), 모르겠다 (+3), 또 커피 마시러 가자 (+3)
└ 능력(셀럽 토크): 대화 협상에서 잘못된 선택을 했을 때 적이 둘 이상이라면 협상을 다시 할 수 있다.
4 ▶ 5 : 하루를 도우려는 사람도 있다 (+3), 다른 방법이 있을거다 (+3), 함께 생각하자 (+3), 볼을 꼬집어봐 (+3)
└ 능력(품종 개량): 1회 수확량이 증가한다.
5 ▶ 6 : 배울게 많네 (+3), 몰랐다 (+3), 커피라서 시커먼가? (+3), 하루가 하기에 달렸다 (+3), 얘기라면 언제든 들을게 (+3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6 ▶ 7 : 하루는 어떻게 하고 싶어? (+3), 타카쿠라 씨는? (+3), 좋은 마음가짐이다 (+3), 응원하고 있다 (+3)
└ 능력(토양 개량): 수확까지 필요한 재배 기간이 줄어든다.
7 ▶ 8 : 흙? (+3), 분명 전해질거야 (+3), 응원할게 (+3) / 나무아미타불 (+2)
└ 능력(이 악물기): 남은 HP 이상의 데미지를 받아도 전투 불능 사앹가 되지 않고 HP 1로 버틴다.
8 ▶ 9 : 큰 맘먹고 뛰어들어봐 (+3), 하루가 노력한거다 (+3) / 연인분기, 벌써 보고싶다 (+3)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 사이에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초 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.

 

#신념# 요시자와 카스미
1 ▶ 2 (페르소나 미소지 가능): 이제 시작이야 (+1), 다음에 해도 괜찮아 (+1), 역시 (+1)
ㄴ 능력(텀블링): 팰리스에서 핀치 인카운트를 회피할 수 있다.
2 ▶ 3 : 도시락 만들기? (+3), 고마워 (+2), 그게 일인분? (+3), 개성 있는 도시락이야 (+2), 또 만들어줘 (+3)
3 ▶ 4 : 쇼핑하게? (+2), 세련됬네 (+3), 이제 시작이지 (+2), 좋은 판단이야 (+2), 누구나 마찬가지야 (+2), 함께 되찾자 (+2), 그거 다행이다 (+2)
└ 능력(셰네 와이어): 펠리스 안에서 적의 등 뒤에서 와이어를 사용해 원거리에서 찬스 인카운트(선공)을 노릴 수 있다.
4 ▶ 5 : 놀랐어 (+2), 지켜볼테니 열심히 해 (+3), 축하해 (+3), 그게 중요한거야 (+3), 수영 (+3)
5 ▶ 6 : 전화선택지 더는 도망치지마 (+3)
└ 능력(추격타): 주인공의 공격으로 다운을 얻어내지 못했을 때 추격타를 날린다.
└ 능력(스포츠 근성 토크): 적과의 대화 협상 결렬시 확률적으로 협상을 다시 할 수 있다.
6 ▶ 7 : 괜찮아? (+3), 그렇지 않아 (+3), 물론이지 (+3), 힘들면 불타는 타입이다 (+3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동료의 상태이상을 확률적으로 회복시켜준다.
7 ▶ 8 : 스미레에게 말을 건다 (+3), 약해지지마 (+3), 잘어울려 (+3), 한걸음 나아갔구나 (+3), 빈티지 숍 (+3)
└ 능력(이 악물기): 남은 hp 이상의 데미지를 받아도 전투 불능 상태가 되지 않고 HP 1로 버틴다.
8 ▶ 9 : 딱히 상관없다 (+3), 보러갈게 (+3), 물론이다 (+3), 분명그럴거다 (+3) / 연인분기
└ 능력(감싸기): 주인공이 전투 불능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, 사이에 끼어들어 데미지를 대신 받는다.
9 ▶ 10 : 선택지 무관
└ 능력(초 각성): 소지한 페르소나가 최종 진화하여 신화에 나오는 트릭스터로 재탄생한다.


#정의# 아케치 고로
1 ▶ 2 : 바쁜것같던데 (+2), 신중하게 친다 (+2), 오른손이었다, 시력은 좋은 편이다 (+3), 라이벌로서? (+2)
└ 능력(탐정의 안목): 전투가 시작될 때 적 하나의 속성 상성 정보가 하나 드러날때가 있다.
2 ▶ 3 : 역시 대단하네 (+3), 재미있었지? (+2)
3 ▶ 4 : 기대되는군 (+3), 추천 음료는? (+3), 좋은 가게네 (+2), 전자레인지는 쓸줄알아 (+3), 알것같다 (+2)
└ 능력(명탐정의 관찰안): 전투가 시작될 때 적 하나의 속성 상성 정보가 전부 드러날 때가 있다
4 ▶ 5 : 많이 쏴 본거야? (+2), 히어로를 동경했어? (+3), 충분히 잘했다 (+2)
5 ▶ 6 : 오랜만? (+3), 고생 많았군 (+2), 끄떡없어 (+2), 나도 (+3), 죽이 잘 맞으니깐 (+2), 일리있네 (+3), 미안하다 (+2)
6 ▶ 7 : 그게 장점이지 (+3), 지고 싶지 않았어 (+3), 라이벌이니까 (+2)
└ 능력(쥘부채 리커버):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킬 때가 있다.
7 ▶ 8 : 지지 않아 (+3), 나도 그래 (+2)
8 ▶ 10 : 이벤트 자동 랭크업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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